불러오기 중...
이전

공제회소개

윤리경영 소개

추진배경 및 추진체계

대한지방행정공제회는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하여,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그리고 국가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지방행정공무원의 복지후생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고객의 재산과 노후 안정된 생활보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속가능한 발전의 동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기업을 둘러싼 모든 이해관계자와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책임에 대한 총제적인 노력을 경주하며 사회가 요구하는 공공복지기금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윤리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전략1:정도경영과 조직의 투명 경영 지속 강화, 전략2: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시스템 구축 지원, 전략3:공정한 조직기풍 확립, 전략4:일하는 분위기 정착을 위한 복무기강 확립전략1:정도경영과 조직의 투명 경영 지속 강화, 전략2: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시스템 구축 지원, 전략3:공정한 조직기풍 확립, 전략4:일하는 분위기 정착을 위한 복무기강 확립

추진방향

제도 개선 등 비리예방
  • 윤리 기준 강화 및 인사제도 보완
  • 비리, 부정당업체 계약 관련 제재 강화
  • 감사 전문성 확보
IT기반 업무의 상시 모니터링
  • 데이터 활용을 통한 예방 감사 구현
  • 본회 실정에 맞는 효율적 감사업무 추진
자체 감사 및 복무 점검 지속적 강화
  • 자체 감사기능 강화를 통한 감사의 실효성 및 투명성 확보
  • 취약부문 점검 기능 강화
반부패 청렴 윤리경영활동 강화
  • 정부시책 전파
  • 클린신고센터 운영 강화

추진조직

추진조직 이미지추진조직 이미지
감사팀
  • 임직원 행동강령 위반 조치 의뢰
  • 임직원 청렴의무 위반 조치 의뢰
감사
  • 행동강령준수여부 점검
  • 행동강령 위반 민원 접수, 조사
  • 자체감사 실시 및 외부감사 수감
이사장
  • 위반 임직원에 대한 문책
  • 강령의 이행 및 발전에 기여한 우수임직원 포상
인사위원회
  • 위반사항에 대한 징계 및 경고 결정
기획팀
  • 행동강령 개정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