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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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마크
Brand M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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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공제회의 브랜드마크는 영문약칭 POBA를 강조한 워드마크 형태입니다. 브랜드마크는 회원과 행정공제회를 연결하는 매개체이며, 행정공제회를 만나는 다양한 접점에서 우선적으로 사용되는 행정공제회를 대표하는 얼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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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의미
Design 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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든든한 동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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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의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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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로 비상
간결해서 더욱 선명한 브랜드마크는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POBA의 시작과 끝의 대칭적인 선은 지방행정공무원의 평생의 동반자로서 행정공제회의 본질인 동행을 의미합니다. 곧게 뻗어가는 직선의 이미지는 더 나은, 새로운 가치의 연결을 의미하며 행정공제회가 걸어가는 길이 됩니다. 좌우로 확산되듯이 뻗은 사선은 비상의 날개를 의미하며 행정공제회의 지속가능한 내일을 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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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타입
Logoty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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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 문
- 국문 정식명칭
- 국문 약식명칭
영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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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블럼
Emb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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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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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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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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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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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변경사
His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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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공제회의 CI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진화하고 있습니다. 기관이 성장과 변화를 함께한 CI 디자인은 오늘의 행정공제회의 지표이자, 미래 행정공제회의 방향성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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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5년 도입
20세기 공기관의 전형적인 이미지 추상형 심벌과 국문명칭의 결합형 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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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년 전후 도입
2000년대 초 영문 Comm.명칭 도입 붐 영문 약칭 POBA를 강조한 형태로 CI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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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년 이후 도입
지방행정공무원을 상징하는 직접적인 이미지의 POBA워드마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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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년 도입
타 공제회와 차별화를 위해 POBA와 회원이미지를 대표 상징으로 하여 CI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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